글 문체 샘플 5
지인 자컾 리퀘글 중 일부
신성모독적인 요소가 강하게 있습니다.
아담이 에덴동산에 홀로 있었다면 그가 낙원에서 추방당하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죄악을 저질러서 추방당했지. 그의 죄악은 그의 갈비뼈에서 비롯되었어. 아담, 완전무결한 세상에 존재하던 완벽이여 당신은 당신의 희소성을 지움으로써 인간이 되어버렸다. 낙원에서 추방당한 자, 낙원에 들어가지 못하는 자. 인간들의 저주의 시초인 자. 당신이 쫓겨났기에 당신의 후손들은 낙원에서 쫓겨나 평생 몸을 떨며 지냈다. 그러니까 우리의 모든 불행의 시초는 당신이며, 당신이 갈비뼈를 뜯어내지만 않았어도 우리는 삶을 살지 않았을 것이다. 우리의 아버지 품에서 안락하게 살아갔겠지. 하지만 아담이여 당신은 추방당했고 우리는 평온의 땅에 발을 딛지 못했다.
아담 당신은 이브를 사랑해? 당신이 이브를 세상에 존재하게끔 만든 것이 과연 잘한 것일까? 과연 실존한다는 게 존재들의 행복을 보장하는 것일까? 당신은 어쩌면 이브가 행복을 영위할 수 있는 권리를 뺏은 것일지도 모른다. 모든 것은 당신의 욕심에서 비롯된 일이며 이것은 당신의 업보이다.
아담. 당신은 선악과를 베어 물은 이브를 원망했을지도 모르나 이브는 당신에 의해 태어났다. 당신이 완벽을 포기하고 만든 것이 이브이기 때문에 당신은 이브에게서 완벽을 바라면 안돼. 불완전에서는 완전이 태어나지를 않아. 그러니 아담 너는 칼을 들어 이브를 죽이렴. 너 자신을 죽이렴. 그리고는 선악과를 찾으렴. 그것이 너와 이브의 결말이란다 너희가 맞을 수 있는 최선이란다.